2020-2학기 Webex 활용 수업 시연회 개최
2020-2학기 Webex 활용 수업 시연회 개최
대면 비대면 동시 수업 원활한 운영을 위해 인프라 점검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난 13일 오후 3시부터 원효관 307호에서 ‘2020-2학기 웹엑스 활용 수업 시연회’를 열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2차례로 나눠 열린 시연회에는 교수, 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2학기부터 대면수업과 비대면수업을 동시에 진행하고자 각 강의실 전자교탁에 웹엑스 시스템, 카메라, 태블릿 등을 설치하고 수업 운영이 원활하도록 준비하고 있다.
또한 그룹토의 등 수업 중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웹엑스 팀즈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SSO 기능을 추가하여 로그인의 간편함을 높이는 등 웹엑스 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8월 말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미처 참석하지 못한 교수들을 위해 이 날 시연회 영상을 대학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도 제공한다.
김인홍 교무처장은 “2학기 수업은 우리가 전국 대학 최초로 대면 비대면 수업을 동시에 진행한다. 강의실에서 웹엑스 온라인을 동시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준비했다. 전공 수업의 질적인 수준을 유지하면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한편,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2020학년도 1학기 원격수업 우수사례 대학으로 선정될 만큼 선제적인 교육혁신으로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안정적인 수업을 운영해 왔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학생들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면서도 대학교육의 질을 유지하기 위해 오는 2학기에는 전공 수업을 대면수업과 비대면수업을 동시에 진행하며 학생이 수강 신청할 때에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시연회에 이어 교내 수업 관련 부서들이 모두 모여 ‘2학기 수업 운영 관련 회의’를 가졌다.
회의에서는 각 부서별 진행 사항을 공유하고 대면, 비대면 동시 수업에 따른 인프라 사전 점검 및 지원 체제를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