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NEWS

동국대 경주캠퍼스 GTEP사업단, 상해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등록일 2013.11.19. 작성자 전략홍보팀 조회 2629

사진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계영)는 GTEP사업단(단장 김미정)이 중국 상해 국제엑스포센터에서 개최된 ‘제17회 상해식품박람회(FHC China 2013)’에 참가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GTEP(글로벌무역전문가양성사업)사업단은 김미정 글로벌경제통상학부 교수를 단장으로 하여 팀장 1명, 동국대 경주캠퍼스 재학생 28명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박람회에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GTEP사업단원 3명이 참가했다.
 
사진  
  동국대 경주캠퍼스 GTEP사업단은 이번 박람회에 한방차 전문기업인 ㈜동우당제약과 함께 참가하여 업체 홍보와 수출 상담 등의 업무를 진행했으며, 10만불 이상의 공급계약이 상담되는 성과를 올렸다.
 
  ㈜동우당제약의 관계자는 “중국 시장 진입과 식품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 참가한 이번 박람회에서 동국대 경주캠퍼스 GTEP 단원들의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활동으로 기대 이상의 성과를 올렸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난 2012년 산업통상자원부의 ‘글로벌무역전문가양성사업(GTEP)’ 지원대학으로 선정되어 FTA확대, 지역화, 지식정보화 등의 변화에 따른 필요역량을 갖춘 선진형 무역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GTEP사업단은 터키, 중국, 네덜란드, 필리핀, 두바이 등 다양한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으며, 지난 6월 터키 국제 섬유기계전시회에 참가하여 100만 달러 수출 계약을 성사시킨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