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계영)가 지난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교내 일원에서 ‘비교과 프로그램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육역량개발센터, 교양교육원, 취업지원센터, 국제교류교육원 등 7개 부서에서 시행하고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홍보와 학생들의 경력개발을 돕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설명하고자 마련된 행사로서 재학생 및 관계자 2천여 명이 참여했다.
2013학년도 2학기 시행되는 비교과 프로그램은 ▲ 교수학습개발센터의 튜터링, 명강의 에세이, 학습법 클리닉 등이며, ▲ 취업지원센터의 전산특강, 항공서비스교육, 해외산업체연수 등이 시행되며, ▲ 학생서비스팀의 국외 및 국내 봉사, ▲ 학생상담센터의 자기계발프로그램, ▲ 국제교륙교육원의 해외 연수, ▲ 교양교육원의 토익사관학교, 글쓰기 클리닉, 인터내셔날라운지 프로그램 등이다.
심규박 동국대 경주캠퍼스 학부교육선진화사업단장은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교과부가 선정한 ACE 대학으로, 학생들의 역량계발을 위해 어떤 교육이 필요한지를 분석하여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각 부서에서 시행하던 비교과 프로그램을 학생들이 한눈에 파악하여 참여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비교과 프로그램은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추구하는 참사람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