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일반

지역민, 학생, 교직원을 위한 '세계적인 수행자 아남 툽텐 린포체 초청 명상 특강 - 집중과 알아차림'

등록일 2023.02.27. 작성자 관리자 조회 1909

린포체특강

 

강사 소개

티벳에서 태어나 티벳 불교의 닝마파 전통에서 수행했습니다.

어린시절과 청년시절의 대부분을 사원에서 보내며 라마 추르 로 Lama Tsurlo, 켄포 쵸펠 Khenpo Chopel, 라마 갈왕 Lama Garwang과 같은 뛰어난 스승들로부터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청년시절 이미 대학자의 지위와 깨달음을 인정받았습니다.

1990년대 초 미국으로 건너가 본격적으로 가르침을 펴기 시작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다르마타 재단을 설립해 각계 각층의 사람들과 스탠포드대학,애플기업등 다양한 명상 그룹을 지도하고 있으며, 서양 명상 1세대 스승들이 깊이 존경하는 스승들의 스승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 세계에 자발적으로 형성된 50여개가 넘는 다르마타 상가가 아남 툽텐 린포체 지도하에 있습니다.

세월호 사건으로 온 나라가 우울에 빠져있던, 2014년도에 한국을 처음 방문해 많은 위로를 건내고 아픔을 함께 한 이래, 한해도 빠짐없이 매년 한국에 와, 다양한 형식의 법회를 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2020년이래 매년 온라인 안거로 진행되고 있지만, 온라인이라는 가상세계의 한계를 넘어 서로 함께 어우러지는 깊은 유대감과 가르침의 깊은 울림은 감동입니다. 코로나 팬데믹이후 횟수로 4년만의 방한입니다.

많은 한국 사람들과 아남 툽텐 린포체의 관계는 특별한 것 같습니다. 한국인들의 다정다감한 마음과 유서깊은 진리에 대한 통찰의 DNA가 아남 툽텐 린포체와 그저 흘러들어 따뜻하게 넘나듭니다. 이제는 서로 가족같은 진한 정이 넘나듭니다.

아남 툽텐 린포체는 불교 수행 전통을 토대로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진리에 대한 통찰을 즉각적으로 이끌어내는, 명쾌한 가르침을 주는 스승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깨달음을 얻어야 한다고 주장하지 않습니다. 이해하기 쉬운 일상적인 언어와 자신의 경험, 인간적이고 깊은 유머로 사람들에게 다가갑니다.

 

* 국내에 번역된 저서

<티베트 스님의 노 프라블럼/문학의숲>, <알아차림의 기적/담앤북스>, <모든 순간 껴안기/담앤북스>, <지금 이순간 자비롭게 살아가기/담앤북스>

* 한국어번역진행중인 & 번역예정 저서

<The Fragrance of Emptiness/반야심경주석서> <A Sacred Compass/바르도가르침>

<Big Sky/시집> <The Citadel of Awareness/족첸가르침> <Into The Haunted Ground/쬐수행가르침> <Voice of the Primordial Buddha>

 

■ 참가 신청 문의 : 동국대 WISE캠퍼스 선센터 (054-770-2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