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EP 사업단 해외전시회 참가, 김소영 영어영문학전공 4학년
1.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영어영문학전공 19학번, 복수전공으로는 호텔외식관광경영학부, G-TEP16기 김소영입니다.
2. G-TEP 사업단은 무엇이며, 지원하신 계기가 무엇인가요?
GTEP 사업은 대학생 대상 480시간 이상의 교육 및 실습을 통해 해외 특화지역별 맞춤형 청년 무역전문가를 양성 및 공급하여 지방 내수기업 및 수출 초보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확대하려는 사업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국대 G-TEP의 경우 해외 무역 전시회 참가를 통해 실질적인 무역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동국대 G-TEP은 분명 저에게 큰 경험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새로운 경험을 통해 새로운 길을 찾지 못할지라도 나의 삶에 한 줄을 더하고 싶어 이번 G-TEP 16기에 지원하였습니다.
https://gtep.kr/ G-TEP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더 자세한 내용들 보실 수 있어요!!
3. 이번 학기에 해외 박람회에 참가하셨다고 들었습니다. 다녀오신 박람회는 어떤 박람회이며, 박람회에 나가시면 어떤 일을 맡아 하시나요?
이번에 다녀온 박람회는 코스모프로프입니다. 세계 3대 박람회에 꼽히는 박람회이기도 하지요 ㅎㅎ 이번 코스모프로프 박람회는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개최되었으며 약 70여 개 국가가 참여했으며 3000개사 미용 제품이 있었습니다!
우리 G-TEP 요원은 박람회에 참가하는 업체와 MOU 체결을 맺어 업체의 일원으로 참가하게 됩니다. 박람회에서 주로 하는 일은 해외 바이어분들을 직접 응대하며 제품 상담 후 수출 상담을 합니다. 학생이라는 신분에 외국 바이어분들과 수출상담을 하는 경험은 정말 큰 경험이었습니다.
코로나가 종식되지 않은 시기에 이렇게 많은 국가의 기업들이 참가하는 세계 3대 박람회라고 불리는 박람회에서 실무 경험을 쌓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되어 행복했습니다 ㅎㅎ
4. 앞으로 남은 G-TEP 활동 기간 동안 기대되는 G-TEP 활동이 무엇인가요?
지금까지의 G-TEP 무역 전공 강의부터 전시회, 특강 등의 활동으로부터 저에게 정말 많은 것을 알려주어서 앞으로의 활동 모두가 기대되는 것은 당연한데요, 두 가지를 뽑아 보자면 우선, 앞서 참가했던 해외박람회에 또 참가하여 실무 경험을 하는 것이 기대가 됩니다. 이미 경험했던 활동이지만 직접 발로 뛰는 활동이다 보니 더욱 짜릿하고 얻어 가는 게 많은 활동이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는 전자상거래입니다! 우리 G-TEP 요원들은 전자상거래 교육을 받은 후 팀을 이뤄 아이템을 소싱하여 리스팅과 판매까지 직접 진행하게 됩니다. 현재 진행 중에 있으며 팀원과 함께 고심하고, 노력하여 수익을 낸다면 큰 성취감을 얻을 수 있을거 같아 결과가 기대되는 활동입니다.
5. G-TEP 사업단 활동 참가를 고민하는 학우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저도 지난 21년에 G-TEP 지원을 고민했습니다. G-TEP을 하게 되면 5학년을 해야 해서 말이죠,,ㅎㅎ 저는 지원하지 않았고 같이 고민하던 친구는 지원했습니다. 활동하는 모습을 보고 들으니 이런 기회는 평생 다시 없을거 라고 생각돼서 올해 지원하여 이렇게 행복하게 활동하고 있답니다!
G-TEP은 대학생 때 해 볼 수 있는 가장 값진 경험입니다. 무역에 관심이 있거나, 무역인이 될 것이라면 꼭! G-TEP을 경험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