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여대생을 위한 “OP모빌리티(주) 기업탐방” 성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여대생을 위한 “OP모빌리티(주) 기업탐방” 성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하성)는 3월 18일(화) 여대생을 대상으로 경주시 강동면에 있는 OP모빌리티(주) 기업탐방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OP모빌리티(주)는 프랑스계 글로벌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로, 플라스틱 제조 및 상용화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이 기업은 전 세계 131개 공장과 26개 연구개발(R&D) 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32,000명의 직원을 고용하는 등 국제적인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2019년 기준 92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하며 자동차 부품 산업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이번 기업탐방은 여성 친화적인 기업 문화를 조성하고, 여대생들에게 자동차 부품 제조업에 대한 실무적 이해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참가자들은 OP모빌리티(주)의 생산라인 및 연구개발 시설을 견학하며, 자동차 부품의 제조 공정과 품질 관리 프로세스를 체험할 수 있었다. 또한, 현직 엔지니어들과의 멘토링 세션을 통해 참가자들이 기업의 인재상 및 채용 프로세스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었다.
기업탐방에 참여한 회계세무학전공 남연정 학생은 “자동차 부품 제조 및 공급망 관리 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업에서 요구되는 직무 역량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유익했으며, 자동차 산업과 전공 지식을 연계하며 다양한 직무 기회를 탐색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하성 센터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의 우수 기업과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더욱 폭넓은 직무 경험과 실질적인 취업 연계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 산업 현장의 변화에 발맞춘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학생들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