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직무부트캠프’ 운영
]
동국대 WISE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직무부트캠프’ 운영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하성)가 3월 17일부터 5주간 3,4학년 재학생 및 지역청년을 위한 ‘직무부트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직무부트캠프는 실무 경험을 쌓기 어려운 대학생 및 지역청년들을 위해 현장에서 활동 중인 3~7년 차 250여 개 직종의 직무 전문가들과 함께 실무 과제를 수행하며 직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직무부트캠프는 총 5주 동안 진행된다. 1주차에는 현직자가 직접 직무 에센스를 강의하며, 2주차와 4주차에는 학생들이 실무 과제를 수행하고 피드백을 받는 과정을 거친다. 3주차에는 현직자와의 온라인 세션이 마련되며, 5주차에는 최종 과제 발표 및 피드백으로 구성하였다.
직무부트캠프를 신청한 한 학생은 “실제 현업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들과 함께 실무 과제를 수행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으로 다가왔다며, “이론으로만 접했던 직무를 실질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또한, 현직자로부터 직접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실무 역량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하성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직무부트캠프는 학생들이 이론이 아닌 실제 업무를 경험하고 직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획된 실무 중심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