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NEWS

창직팀 POINT, 2013 청년창업아카데미 창직어워드 금상 수상

등록일 2013.12.05. 작성자 관리자 조회 2474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계영) 아시아연구원(원장 권오윤)에서 지원하고 있는 창직팀 ‘POINT’가 지난 3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3 청년창업아카데미 창직어워드’ 최종 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2013 청년창업아카데미 창직어워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새로운 일자리와 직업을 만들어낸 팀을 선발하는 자리로, 이번 대회에 전국 26개 대학의 300개팀 총 2천여명의 대학생이 참가했으며, 동국대 경주캠퍼스 창직팀 ‘POINT'와 ‘성건F&C'팀이 14개의 최우수팀으로 선발되어 최종 경연대회에서 ‘POINT'팀이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인 금상을 차지했다.

 

  이번 창직어워드에 함께 참여했던 동국대 경주캠퍼스 창직팀 ‘아트리치’와 ‘UD.T'는 각각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상인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창직팀 'POINT' 이준호(미술학과 3년) 팀장은 “창직활동을 위한 다양한 워크숍과 강의를 통해 사회로 나갈 자신감이 생겼다”며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동국대학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의 창조적역량인재양성과정 사업책임을 맡은 문태수 정보경영학과 교수는 “창조적역량인재양성과정 사업을 통해 재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무한한 도전과 발전 가능성을 보았다”며 “앞으로도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고용노동부로부터 2012년 ‘창조캠퍼스’ 지원 사업, 2013년 3월 ‘청년취업아카데미 창조적 역량 인재양성사업(구 창조캠퍼스)’에 2년 연속 선정되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창직 및 창업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재학생 및 졸업생 등을 지원하고 있다.

 

수상기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