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MESSAGE

슬기로운 대학 생활 - 허상현 스마트시티융합대학 학장

등록일 2024.04.18. 작성자 관리자 조회 387

허상현 학장님

 

1. 지금 당장 목표를 세워라!

여러분들이 대학에 왜 왔는지를 한번 생각해 봅시다.

그러면 어떤 목표가 생길 것입니다.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한다는 구체적인 전략이 생길 것입니다. 이 전략들은 우리 캠퍼스의 훌륭한 교수님, 선배, 졸업생들을 통해 얻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대도록 이면 일찍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일찍 시작한 만큼 그 목표를 빨리 이룰 것이기 때문입니다.

시간은 너무 빨리 지나가고 여유로울 것 같은 대학 생활도 멍하니 보내다 보면 시간이 점점 흘러가기 때문에 지금 당장 목표를 세워 실행해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2. 여러분이 처한 환경을 최대한 이용하라!.

여러분들은 우리 대학의 합격통지서를 받고 얼마나 기뻤나요.

혹시 목표에 못 미치는 대학에 왔다고 실망감에 빠져 있지는 않은지요?

여러분이 평소 능력보다 못한 대학에 왔다면 조금만 열심히 하면 높은 학점과 그로 인해 장학금을 받기가 쉬울 것이며, 또한 좋은 성적으로 인해 해외연수 내지는 교환학생으로 갈 기회가 생겨 외국어 능력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우리 캠퍼스에 온 학생들은 인성이 좋다는 평을 많이 듣습니다. 기업체나 외부 기관에서도 우리 학교 졸업생들은 인성이 좋다고 할 정도로 우리 학생들은 불교 정신을 바탕으로 한 교육을 통해 더 좋은 인성을 자연스럽게 갖게 됩니다. 

대부분의 좋은 회사에서는 학점, 외국어 성적, 인성을 많이 참고한다고 합니다. 타 도시의 주요 대학 보다 우리 캠퍼스에서 회사의 요구사항을 훨씬 쉽게 취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여러분이 할 수 있는 일을 해라!

옛날에는 첫 직장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왜냐하면 한번 들어간 직장에서 대부분이 정년퇴직했기 때문에 이직을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았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좋은 직장에 들어가도 능력이 없으면 구조조정의 대상이 되기도 하고 적성에 맞지 않으면 이직이 보편화 되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의 능력, 스펙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장래성이 있는 회사나 일을 배울 수 있는 회사를 선택하면 얼마든지 이직을 통해 더 좋은 회사나 창업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처음 시작하는 일은 본인이 잘할 수 있는 일, 자기 능력에 맞는 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 학생들은 무엇인가를 참 열심히 합니다.

하지만 열심히 하는 것보다 '무엇을' 열심히 하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것들, 하고 싶어 하는 일만 하면서 목표를 달성할 수만 있으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그렇지만 이러한 것들을 포기하고, 해야 할 일들을 할 때 목표를 빨리 이룰 것입니다. 하고 싶어 하는 일만 하면서는 진정한 목표를 이룰 수가 없습니다.

앞으로의 인생은 여러분이 어떻게 하기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지금 매 순간 최선을 다한다면 여러분이 어떤 선택과 행동을 하든 어떤 길을 선택하든 후회하지 않는 대학 생활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슬기로운 대학 생활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