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MESSAGE

Love yourself! - 피그말리온 효과로 나와 세상을 바꾸자 - 이유경 국제교류처장

등록일 2024.01.30. 작성자 관리자 조회 591

Love yourself! - 피그말리온 효과로 나와 세상을 바꾸자

 

이유경 국제교류처장

 

혹시 ‘I feel pretty’라는 영화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 영화의 주인공 르네는 자신이 예뻐졌다고 생각한 순간 일과 사랑, 삶을 대하는 태도까지 모든 것이 달라집니다. 이러한 현상을 피그말리온 효과라고 부릅니다.

피그말리온은 그리스 신화 속 등장인물로 자신이 조각한 여성상을 진심으로 사랑하게 되었고, 이를 지켜본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가 조각상을 인간으로 만들어 피그말리온의 사랑을 이루게 해 주었다는 이야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즉 피그말리온 효과란 어떠한 것을 간절히 소망하면 불가능한 일도 현실이 될 수 있다는 의미로 사용되며, 긍정적인 기대와 관심이 사람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는 효과나 자기 충족적 예언의 효과를 의미합니다.

 

여러분은 자신을 사랑하고 계신가요? 자신을 사랑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타고난 외모도 출중하지 않고 소위 말하는 금수저도 아니고, 성격도 소극적이고, 여러 가지 능력이 부족하다고 느껴질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전 세계 80억 인구 중에서 정말 선택받은 사람입니다. 여러분은 건강하게 태어나고, 대학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여러분은 각자의 개성과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분만의 방식으로 세상에 기여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자신을 사랑하고 아끼고 돌보는 법을 배워보세요. 새로운 식단이나 운동을 시작하거나 여행 등 새로운 취미 활동을 가져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는 평소에 관심 있었던 외국어를 배우거나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자신을 가꾸고 돌보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러한 활동들은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어떤 장점이 있는지를 발견하게 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좋은 에너지를 주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세요. 삶에 대한 부정적인 태도나 생각을 가진 사람, 타인을 존중하지 않는 사람들은 믿고 거르셔도 됩니다. 

 

자신을 사랑하는 것은 스스로를 위한 일이기도 하지만, 타인을 위한 일이기도 합니다.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만이 타인을 더 잘 이해하고, 타인에게 더 따뜻한 마음을 베풀 수 있습니다.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은 자신을 더 잘 알고, 자신을 더 잘 표현할 수 있으며 자존감이 높습니다. 이는 타인과의 관계를 개선하고, 세상에 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여러분, 여러분 자신을 사랑하세요. 여러분은 그 존재만으로도 정말 소중하고 특별한 존재입니다.

 

Love Yourself and Be Confid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