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일반

태풍 '힌남노' 한반도 북상에 따른 개인별 안전 수칙 안내

등록일 2022.09.04. 작성자 강동식 조회 2599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한반도 북상에 따라 아래와 같이 대국민 행동요령을 안내하오니,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교내 각 구성원은 개인별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강풍, 폭우에 따른 대국민 행동요령]
 
○ 태풍으로 인한 위험 정보 인지
 - TV, 라디오, 스마트폰, 인터넷 등을 통하여 나의 지역의 위험 정보를 수시로 확인합니다.
  - 재난정보를 주변 사람들과 공유합니다.

○ 건물, 집안 등 실내 안전 수칙
 - 강풍이 불때에는 창문 또는 유리문에 떨어져 있도록 하고, 건물의 출입문, 창문 등을 접촉할 때 끼임 사고, 유리 파손 등으로 인한 피해를 보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 창문틀이 고정되지 않을 시에는 유리가 파손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우유갑(두꺼운 종이) 등으로 창틀을 고정합니다.(유리창에 테이프, 신문지 부착은 효과가 낮습니다.)

○ 침수, 낙뢰 등 위험지역의 접근 피하기
 - 침수지역, 공사장, 전신주, 나무가 많은 곳, 지하 공간 등 위험지역에는 접근하지 않도록 합니다.
  - 번개를 보면 신속하게 실내로 대피합니다.(큰 나무 아래, 금속 시설 등이 있는 곳은 피합니다.)
  - 낙뢰 발생 시 감전 위험이 있는 집 안팎의 전기시설, 전자제품은 만지지 않도록 합니다.

○ 강풍으로 인한 날아다니는 물체 주의
 - 가급적 외출을 자제합니다.
  - 불가피하게 이동중에 강풍으로 각종 외부 시설물, 기왓장, 나무, 안내판, 현수막 등이 날아다니 때는 주변 시야를 확보하고 안전한 실내 또는 공간으로 신속하게 이동합니다.

○ 강풍, 폭우 시 안전 운전
 - 가급적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합니다.
  - 태풍 발생 시에는 운전 시야가 매우 좁아지고, 미끄럼사고 등이 발생하기 때문에 전동킥보드는 이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 강풍과 폭우 시에는 전조등을 켜고, 앞차와의 간격을 평소보다 2배 이상 유지하고 감속하여 주행하여야 합니다.
  - 강변이나 하천 부근, 지하 도로는 피하고, 어쩔 수 없이 침수지역을 통과해야 하는 일이 발생하면 에어컨을 끄고 일정한 저속을 유지한 채 단번에 침수 지역을 건너야 합니다.


※ 국민재난안전포털 홈페이지: https://safekorea.go.kr/idsiSFK/neo/sfk/cs/contents/prevent/prevent02.html?menuSeq=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