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인문학연구소 “2023 한수원과 함께하는 인문학특강” 수료식 개최
동국대 WISE캠퍼스 인문학연구소
“2023 한수원과 함께하는 인문학특강” 수료식 개최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인문학연구소는 지난 23일(목) 동국대 원효관 4층 글로벌에이스홀에서 ‘2023년 한수원과 함께하는 동국대 인문학 특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국대 WISE캠퍼스 인문·사회 계열 전임교수로 구성된 강사진이 9월 7일부터 11월 23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11회에 걸쳐 ‘경주의 인문학을 깨우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56명의 수강생이 참여하였다.
이번 인문학 특강은 한국수력원자력(주)가 후원하고 지역의 중심대학인 동국대 WISE캠퍼스가 경주시민의 인문학 마인드를 함양하고 대학과 시민이 소통하여 역사문화 도시이며 인문학 도시인 경주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특강에 참여한 김분희씨(황남동 마을해설사회 회장)는 “인문학 도시인 경주에서 한수원이 인문학 특강을 후원한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며 내년에도 특강이 계속되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용희 동국대 WISE캠퍼스 인문학연구소장은 “역사문화 도시인 경주에 걸맞은 인문학적 토대를 다지고 시민의 행복 증진을 위해 내년에는 더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다양한 지역사회 활동을 수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첨 부 : 수료식 사진 1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