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어중문학과 학생팀, 전국학생 UCC 콘테스트 대상 수상
중어중문학과 학생팀, 전국학생 UCC 콘테스트 대상 수상
이번 대회는 경주시와 포항 MBC가 공동으로 전국 초중고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창작 영상 콘테스트입니다. 학생들의 참신한 시각으로 바라본 지역사회의 모습과 삶의 진솔함을 영상을 통해 소통과 공감함으로써 미래세대가 꿈꾸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겠다는 취지로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공모 주제는 '경주, Smart Discovery!(경주의 재발견!! 경주사랑의 마음을 영상으로 담아보자)'으로 동국대 경주캠퍼스 중어중문학과 학생팀 (추혜성, 박성현, 문다솔, 신유참, 도상훈(인철스님)) '차이나유'팀은 ‘경주, 당신을 환영합니다’라는 UCC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차이나유'팀의 대표 추혜성 학생 만나고 왔는데요!그 얘기 한번 들어보실까요?
<인터뷰>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십니까, 저는 동국대학교 중어중문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추혜성입니다.
Q. 이번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셨는데 소감 부탁드립니다.
A. 저희 영상은 아직까지 지속되는 한중관계의 사회적 문제를 중어중문학과만의 학문적 역량을 바탕으로 ucc를 제작하여 이 영상이 중국까지 퍼져나가
양국 관계가 조금이나마 해결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했습니다.
영상제작이라는 첫 도전에 모든 팀원들이 힘들고, 몇 번이나 포기하려고 했지만
하나의 목표를 바라보며 약 3개월간 끊임없는 노력을 했습니다.
팀원들과의 협력을 통해 얻은 결과인 만큼 뿌듯합니다!
Q. UCC 제작이 처음이었다고 말씀하셨는데 콘테스트에 참여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A. 2017학년도 2학기 때 '강종임'교수님의 '중국 문화 UCC 설계 활용'이라는 수업을 통해
UCC에 대해 접하게 되었습니다. 수업을 하며 실습으로 UCC 촬영을 하게 되었고 '강종임'교수님의 추천으로 콘테스트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좋은 결과를 얻으신 만큼 앞으로의 포부도 궁금한데요! 앞으로의 포부 부탁드립니다.
A. 앞으로도 저희는 팀으로써 지속적으로 영상을 기획하고 제작하여, 많은 공모전에 도전해 볼 계획입니다.
Q. 듣기로는 중국 청도대학교에 가셔서 영상을 소개하셨다는데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겠어요?
A. 동아리 회의 도중 문득 중국으로 직접 떠나 경주와 동국대학교를 소개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전에 중국 청도대학교에 방문 양해를 구한 후 11월 10일부터 12일, 약 3일의 일정을 계획하고 중국으로 떠났습니다.
11월 10일, 중국에 도착하자마자 청도대학교로 향하였습니다.학생들에게 직접 만든 기념품과 경주와 동국대학교 소개가 담긴 팸플릿을 제공하고 영상을 통해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와 경주를 소개하였습니다. 그리고 청도의 관광지와 식당 등을 돌아다니며 중국인 한 분 한 분 양해를 구해 경주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한중관계가 좋지 않다는 점 때문에, 무슨 일이 생기자 않을까 두려움도 있었지만, 예상외로 모든 중국인들이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두려움을 뒤로한 채 설렘을 안고 갔던 이 프로젝트는 청춘이기에 가능했고, 청춘이기에 할 수 있었던 일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