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인터뷰

2023-1학기 신임교원 - 김정희 뷰티메디컬학과 교수

등록일 2023.05.10. 작성자 관리자 조회 2177

김정희 교수

 

Q. 우리 학교에 부임하신 것을 다시 한번 환영합니다. 먼저 교수님의 약력과 전공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뷰티메디컬학과 신임교원 김정희 입니다. 동국대학교 학생, 교직원 여러분과 같은 일원이 된걸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Q. 교수님께서 그동안 전공 분야에서 이루셨던 연구, 경력 혹은 성과에 대해 소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 저는 향장미용 전공으로 노화예방 관련 연구로 박사과정을 진행하였으며 부산대학교 신약개발연구소에 근무하며 간독성과 Wound Healing에 관련된 연구를 진행하였습니다. 

 

Q. 교수님께서 현재 관심을 두고 있는 연구 주제는 무엇일까요?

 

A. 현재 기존 연구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뷰티인으로서 다양한 제품에 활용되고 있는 염료나 오염된 환경문제로 인해 작용될 수 있는 피부독성 관련 분야에 관심이 많아져 향후 연구를 진행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Q. WISE캠퍼스가 키우는 인재를 '현명한 미래 인재 Wisian(와이지안)'이라고 부릅니다. Wisian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A. ‘현명한 미래 인재 Wisian(와이지안)’란 말을 들으면  "전거가감(前車可鑑)"이란 고사성어는 '앞서 간 자의 모습이 뒤를 따르는 자에게 길잡이가 된다'는 의미로, 먼저 성공하거나 실패한 사람들의 경험이 그들 뒤를 따르는 사람들에게서 가르침이 되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현명한 미래 인재인 Wisian이 되기 위해서는 성공과 실패를 경험한 선배들의 모범을 따르고 그들의 경험을 기초로 스스로 발전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Wisian은 미래에 직면할 문제를 예측하고, 적절한 대처 방안을 찾아내며, 또한 자신만의 경험과 지혜를 쌓아가면서 앞서가는 동국인으로서 모범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저도 Wisian들의 거울이 되어 올바르게 인도하고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