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인터뷰

2023-1학기 신임교원 - 이태원 융합경영학부 경영학과 교수

등록일 2023.04.19. 작성자 관리자 조회 2249

이태원 교수
 
Q. 우리 학교에 부임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먼저 교수님의 약력과 전공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2023년 1학기부터 글로벌사회경영대학 융합경영학부 경영학과로 새로 오게 된 이태원입니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동국대학교에서 여러분들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입니다.
 
저는 한양대학교 경영학부를 졸업한 후 동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세부 전공분야는 생산관리입니다.
 
 
Q. 교수님께서 그동안 전공 분야에서 이루셨던 연구, 경력 혹은 성과에 대해 소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 제조기업의 서비스 도입,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 기업의 품질 경영 전략, 프로젝트 관리성과 등 기업의 생산관리와 연관된 다양한 분야의 연구를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Q. 교수님께서 현재 관심을 두고 있는 연구 주제는 무엇일까요?
 
 
A. 최근에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키워드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는 스마트공장  에 대한 경영학적 접근 등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Q. WISE캠퍼스가 키우는 인재를 '현명한 미래 인재 Wisian(와이지안)'이라고 부릅니다. Wisian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A. 사회가 변화하는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능동적으로 생각하며 도전하는 Wisian이 되시기 바랍니다. 저도 그 여정에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부처님의 자비와 광명이 늘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