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인터뷰

2023-1학기 신임교원 - 하형지 글로벌어문학부 영어영문학과 교수

등록일 2023.04.05. 작성자 관리자 조회 2016

하형지 교수

 

Q. 우리 학교에 부임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먼저 교수님의 약력과 전공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2023년 1학기 글로벌사회경영대학 영어영문학전공 조교수로 임용된 하형지 입니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동국대학교의 구성원이 될 수 있어 영광입니다. 저는 영국의 공립대학인 University of Newcastle upon Tyne에서 영어학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그리고 경북대학교에서 음운론을 세부 전공으로 하여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Q. 교수님께서 그동안 전공 분야에서 이루셨던 연구, 경력 혹은 성과에 대해 소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 주요 성과로는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한국어의 매개모음이 한국인의 영어 발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를 한 바 있습니다. 

 

Q. 교수님께서 현재 관심을 두고 있는 연구 주제는 무엇일까요?

A. 한국인 영어학습자의 영어 발음, 특히 모국어인 한국어가 영어 발음에 미치는 간섭과 영향에 대해서 관심이 많습니다. 현재는 한국어의 비음화와 같이 한국어의 음운 규칙이 한국인 EFL 학습자의 영어 발음에 미치는 영향 등을 주 테마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Q. WISE캠퍼스가 키우는 인재를 '현명한 미래 인재 Wisian(와이지안)'이라고 부릅니다. Wisian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A. Wisian이 의미하는 바와 같이 동국인은 현명한 미래인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현명해지기 위해서는 큰 노력을 통해 자신을 담금질해 나가셔야 합니다. 또한 자신에게 엄격하면서 만인에게 자비를 베풀 수 있는 여유로움도 겸비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항상 새로운 목표에 도전하는 Wisian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도전하는 여러분과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