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인터뷰

2022-2학기 신임교수 - 김태우 바이오제약공학과 교수

등록일 2022.11.22. 작성자 관리자 조회 3162

 

김태우교수

 

Q. 먼저 교수님의 약력과 전공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동국대학교 바이오제약공학과 신임교원 김태우입니다.
부처님의 은혜와 자비로움과 함께 동국의 터전으로 다시 돌아오게 되어 그리고 여러분들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입니다. 

저는 동국대학교에서 생물학 이학사 이후 생명과학과 분자생물학 전공으로 이학석사를 취득하였고 박사과정에서는 UST-KRIBB 스쿨에서 생체분자과학을 전공하였습니다.
 
학사 : 동국대학교 생물학과
석사 : 동국대학교 생명과학과 분자생물학 전공
박사 : UST-KRIBB 스쿨 생체분자과학 전공

 


Q. 이번 학기에 신임 교수로 부임하신 것을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교수님께서 그동안 전공 분야에서 이루셨던 연구, 경력 혹은 성과에 대해 소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지금까지 신약, 바이오의약품, 천연물, 한약복합제제 등을 개발하고 항암 내성모델에서 후보물질을 이용하여 항암내성을 극복하고 효과적인 치료전략을 제시하였으며 기초연구에서 중개, 전임상, 임상연구까지 신약개발의 전주기를 경험하였습니다.

 

 

Q. 교수님께서 현재 관심을 두고 있는 연구 주제는 무엇일까요?


저는 암 및 비만인자들을 타겟하는 신약, 바이오의약품, 천연물의약품, 한약복합제제등을 개발하여 암과 비만을 동시에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치료제를 개발하는 것이 연구목표입니다.

 

 

Q. WISE캠퍼스가 키우는 인재를 '현명한 미래 인재 Wisian(와이지안)'이라고 부릅니다. Wisian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바이오제약 분야에 지식들을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학생들이 졸업 후 바이오제약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또한 연구부문에서는 부작용과 독성이 적고 효과적인 항암제를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와이지안의 앞길에 항상 불은이 충만하기를 두 손 모아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