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NEWS

동국대 WISE캠퍼스 – 경주시니어클럽, 지역기반 평생교육·시니어 일자리 활성화 위한 협약 체결

등록일 2025.11.20. 작성자 관리자 조회 26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총장 류완하) 평생교육원(지속가능평생·직업교육사업단, 포용사회혁신교육사업단)과 경주시니어클럽이 1119일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구축 및 시니어 사회활동·일자리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

 

협약식은 동국대 WISE캠퍼스에서 개최되었으며, 양 기관은 시니어 맞춤형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지역 시니어 일자리 발굴 및 연계 사회적 약자를 위한 포용적 교육·사회참여 기회 확대 지속가능한 지역혁신 생태계 조성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영찬 동국대 WISE캠퍼스 평생교육원 원장(지속가능평생·직업교육사업단 및 포용사회혁신교육사업단 단장)이번 협약은 대학의 교육 역량과 지역 복지기관의 현장 경험이 만나 시니어의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경주시니어클럽과 함께 지역 시니어들이 새로운 배움과 사회참여의 기회를 통해 더욱 활기찬 삶을 영위하도록 다양한 혁신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1

 

윤영탁 경주시니어클럽 관장은 대학과의 협력은 시니어 일자리의 품질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연결되는 활동을 강화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협약식 참석자들은 협약서 교환 후 기념촬영을 통해 향후 협력이 경주의 평생학습 기반 강화와 시니어 사회활동 확대에 실질적 성과를 가져오길 바란다는 의지를 공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