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NEWS

경북 RISE MEGAversity 협약 체결

등록일 2025.02.13. 작성자 관리자 조회 436

1

 

2025년 경북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지난 10일 경일대학교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동국대 WISE캠퍼스를 비롯하여 경일대, 김천대, 대경대, 위덕대 등 5개 대학이 참여한 가운데 경상북도 RISE MEGAversity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5개 대학은 ‘경북미래혁신대학(GMFI: Gyeongbuk MEGAversity for Future Innovation)’을 구축하고, 지역 사회를 위한 교육 및 연구에 관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경북미래혁신대학(GMFI)은 경북도의 3대 위기인 지역소멸 위기, 중대산업재해 위기, 생활·산업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지산학연 플랫폼을 구축하고 연합대학의 시너지·파급효과를 창출하기로 했다.

또한 5개 대학 연합 구성으로 경상북도형 연합대학 모델 제시 및 파급효과 창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대학이 보유한 역량과 인적·물적 인프라의 공동 활용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경상북도 공동가치(경북학, 디지털 리터러시, 안전문화 등) 함양을 위한 고교 연계 교육과정 개발, 운영 및 참여 △각 대학 특성화 관련 재난·안전분야 고교 연계 교육과정 개발, 운영 및 참여 △참여 대학의 경상북도 공동가치, 재난·안전분야 관련 교육시설 공유 등에 관해 협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