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학생상담센터 또래 Together 프로그램 17기 수료식 개최
동국대 WISE캠퍼스 학생상담센터
또래 Together 프로그램 17기 수료식 개최
동국대 WISE캠퍼스 학생상담센터가 지난 12월 5일(목) 교내 스마트시티DX실에서 경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참여한 또래 Together 프로그램 17기 또래 상담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또래상담원(멘토) 15명과 멘티 19명이 참가하여 프로그램 활동을 최종 점검하였으며 또래상담의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참여자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서로간의 친밀감 향상과 자부심을 증대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멘티로 참가한 뷰티메디컬학과 1학년 정시예 학생은 “멘티는 멘토와의 활동을 통해 어색했던 관계에서 마음을 열고 친밀감을 쌓으며 감정 표현의 중요성을 배울수 있었으며 멘토의 공감과 진심 어린 대화는 큰 위로와 힘이 되었고 이를 통해 자신도 타인을 배려하고 이해하는 태도를 익힐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경험은 단순한 활동을 넘어 관계의 소중함과 소통의 가치를 느끼게 해 준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또래상담원으로 참가한 중어중문학과 2학년 이초연 학생은 “전문교육, 보드게임, 사례회의 등 멘토들을 위해 많이 신경써주셔서 감사했다며, ”또래상담 활동을 시작했을 때보다 끝난 지금 더 나은 사람이 된 것같아 뿌듯하고, 소중한 인연을 만들고 많은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다음학기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동국대 WISE캠퍼스 학생상담센터장 범우 스님은 “이번 수료식은 여러분의 성장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또래 상담원으로서 서로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