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NEWS

동국대 WISE캠퍼스 아동청소년교육학과 학술제 및 동극 공연으로 지역사회와 소통

등록일 2024.11.26. 작성자 신승우 조회 434

 

동국대 WISE캠퍼스 아동청소년교육학과

학술제 및 동극 공연으로 지역사회와 소통

 

사진

 동국대 WISE캠퍼스 아동청소년교육학과(학과장 혜주스님)는 지난 1121일부터 22일까지 교내 백상관 컨벤션홀에서 학술제 및 동극 공연 재능기부 행사인 포롱별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사진

사진

 이번 행사에서는 아동청소년교육학과 학생들이 경주시 내 어린이집 47곳과 유치원 7곳에서 초청된 1,274명의 유아를 대상으로 직접 제작한 교재교구 및 미술품 전시, 체험활동, 포토존, 그리고 동극 공연을 선보였다. 행사 마지막 날인 22일 저녁에는 학부모, 졸업생, 친구들을 초청하여 축하와 나눔의 자리를 가졌다.

 

 특히 이번 포롱별 축제에서는 학과 장학 프로그램인 제자사랑장학등을 통해 총 17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며 학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만남과 소통의 시간이 마련되었다.

 

 아동청소년교육학과 학과장 혜주스님은 동국대 아동청소년교육학과는 1987년 창설 이래 약 40년간 1,000여 명의 전문 교육자와 지도자를 육성해왔다, “이번 포롱별 축제를 통해 재학생들의 전문 역량을 개발하고 지역사회와의 나눔과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동국대 WISE캠퍼스 아동청소년교육학과는 1987년에 창설되어 현재 약 70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학과는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며, 많은 졸업생들이 국공립 및 사립(민간)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원장, 원감, 교사 등으로 활동 중이다. 또한, 청소년수련관 및 청소년문화회관 등의 관장, 청소년지도사, 청소년상담사 등으로 활동하면서 지역사회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대학원 진학을 통해 연구원이나 강사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