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선센터 청년불자 양성을 위한 ‘내 마음에 붓-다’ 프로그램 운영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선센터
청년불자 양성을 위한 ‘내 마음에 붓-다’ 프로그램 운영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선센터가 지난 4월 11일부터 5월 30일까지 교내 선센터 대선방에서 청년불자 양성을 위한 ‘내 마음에 붓-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에 개최된 ‘내 마음에 붓-다’는 동국대 WISE캠퍼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연계 명상 프로그램으로 경주지역 사회 취약계층 청소년의 정서적 안정을 돕고, 생활의 지혜를 자신의 삶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불교기반의 인성 및 생활교육 실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대학생 멘토로 참여한 김세웅(가정교육과 2학년) 학생은 “예비 교사로서 지역 다문화 가정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기를 찾는 모습에 보람을 느꼈고, 앞으로도 건강한 청소년들이 될 수 있도록 멘토링에 참여하고 싶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프로그램을 진행한 아동청소년교육학과 이지희 교수는 "부처님의 자비로운 가르침을 경주지역 학생들에게 놀이 중심으로 재미있게 전달할 귀한 기회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지역 아동과 청소년 문제를 발굴하고 부처님의 자비 정신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선센터는 건학이념 구현을 통한 불교의 사회적 확산을 위해 건립되었으며, 다양한 선 수행·명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국대 WISE캠퍼스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선센터(054-770-2701~2)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 : 프로그램 운영 사진 2장.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