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사업단 창업캠프 개최
동국대 WISE캠퍼스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사업단 창업캠프 개최
동국대 WISE캠퍼스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스마트문화유산디자인사업단이 지난 5월 22일부터 23일까지 1박 2일 동안 경주 황룡원에서 재학생 및 예비창업자, 지역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로컬창업캠프인 ‘로컬디깅클럽’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학생 및 지역예비창업자 7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1일차 ▲팀빌딩 및 라운드테이블 ▲경주 야간로컬트립 및 경주를 만끽할 수 있는 콘텐츠로 즐기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2일차에는 ▲로컬비즈니스 전문가의 인사이트 특강 ▲분야별 로컬 크리에이터들의 사례공유 및 토크쇼가 진행되어 로컬비지니스 및 창업에 관심있는 참여자들에게 로컬크리에이터 및 로컬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호텔경영학과 4학년 박지유 학생은 “로컬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는데 로컬사업부터 로컬콘텐츠 발전을 통한 로컬 성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관심을 가질 수 있었으며, 문화와 예술의 결합을 통해 로컬 크리에이터로서 창업으로 이어짐에 큰 기대를 가지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스마트문화유산디자인사업단 박종구 단장은 “로컬콘텐츠 사업의 기본전제는 관광창업을 통해 수익성을 얻는 것이 아니라, 청년의 눈높이에서 지역을 활기차게 바꾸고자 하는 열정 이라며, 사업단은 앞으로 재학생 창업활동 지원을 통해 로컬크리에이터 멘토링, 시제품 제작, 팝업스토어 등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