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사회과학대학원 사회심리상담학과 워크숍 개최
동국대 WISE캠퍼스 사회과학대학원 사회심리상담학과 워크숍 개최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사회과학대학원(원장 강현숙) 사회심리상담학과가 지난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교내 백주년기념관 501호에서 ‘2024년 사회심리상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중독, 제대로 알면 이길 수 있다’을 주제로 동국대 사회과학대학원 사회심리상담학과 교수, 졸업생과 재학생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에서는 본 행사 주제와 관련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중독 ▲도박중독의 치료적 개입(류수정 경북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센터장), ▲알코올, 약물중독의 치료적 개입(심석, 경북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치유재활상담사) 등의 발표를 진행했다.
이미숙 동국대 사회과학대학원 사회심리상담학과 교수는 “최근 도박이나 약물중독 문제가 저연령화되고 있어 그 심각성이 더욱 가중되고 있다며, 이에 사회심리상담학과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함께 자리해 중독의 위험에 처해있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개입 방법을 익히고 예방책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였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워크숍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동국대 사회과학대학원 사회심리상담학과는 2016년 3월에 개설하여, 경주, 포항, 울산 지역 사회심리상담 분야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첨 부 : 워크숍 개최 사진 2장.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