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주태국한국문화원과 협력 확대 논의
동국대 WISE캠퍼스
주태국한국문화원과 협력 확대 논의
동국대 WISE캠퍼스 이영경 총장 일행은 지난 1월 12일 태국 방콕에 위치한 주태국한국문화원을 방문하여 K-Culture와 연계한 해외 한글교육 및 한류 콘텐츠 전파 프로그램을 논의하고, 한국문화 홍보 지원 추진을 논의하였다.
2013년에 설립된 주태국한국문화원은 현재 강력한 한류 붐에 힘입어 언어강좌(K-language), 음악강좌(K-pop), 요리강좌(K-Cuisine), 태권도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고, 인근 대학들과 연계한 한국문화의 날 행사 개최를 통해 태국 내 한국 문화 확산과 국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세계적인 문화유산을 간직한 역사문화 도시 경주에 위치한 동국대 WISE캠퍼스는 최고의 한류 문화체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근 도시와 연계한 한국의 역사, 정치, 문화, 산업 등 다양한 교류와 협력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이영경 동국대 WISE캠퍼스총장은 “최근 태국과 한국은 국가 전 분야에서 협력과 교류를 강화해 나가고 있으며, 태국 내 늘어가는 한국어 및 한국학 교육 수요에 맞춘 특화된 한국문화체험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다양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특히 “동국대 WISE캠퍼스는 현재 하이테크 학습혁명을 기반으로 한 특화된 글로컬 혁신 모델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자체와 연계한 외국인 유학생 정주지원 정책, 한국의 첨단 미래기술 교육을 통해 글로컬 핵심인력을 양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