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NEWS

동국대 WISE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 교수와 학생이 함께하는 융합 콜로키움 개최

등록일 2023.10.26. 작성자 신승우 조회 961

 

동국대 WISE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

교수와 학생이 함께하는 융합 콜로키움 개최

 

사진

 동국대 WISE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가 지난 1024일 교내 이노에듀센터에서 "AI의 한계와 인문학의 가능성:호모프롬프트의 시대"라는 주제로 교수-학습 융합 콜로키움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교수와 학생이 함께 하는 첫 번째 콜로키움으로 교수, 학생 그리고 관심 있는 지역주민을 포함하여 60여명이 참여하였고 AI시대 인간의 창의성 제고를 위한 대학교육에서의 인문학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졌다.

사진

 강연자는 3명으로 심규박 ICT빅데이터학부 교수 호모프롬프트의 시대를 걷다: 아름다운 만남의 여정 산티아고”, 박지순 교수학습개발센터 연구초빙교수 노예선을 통해 본 인간의 역사: 추상과 실제", 고고미술사학전공 박소담 학생 "접힌 시간을 사유하기: 장애를 둘러싼 치유 정치"라는 주제로 각각 교육과 인문학의 접점에서 AI의 한계에 대해 발표하였고 참가자들과 관련주제에 대한 심도있는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토론에 열심히 참여한 참가자들에게는 관련 도서를 기념품으로 전달하였다.

 

 동국대 WISE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장 주수언 교수는 이번 콜로키움에서는 AI의 한계와 인문학의 가능성을 바탕으로 한 에듀테크 활용 방향에 관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졌으며,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교육의 미래에 대해 더욱 깊은 이해를 얻을 수 있었던 중요한 자리였다."라고 말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앞으로도 교수-학습 플랫폼 개발 및 활용을 위한 지원과 함께 최신 교육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교수법 콜로키움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