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건학위원회 제8차 건학기본기관장 연석회의 개최 - 사업 교류하고 배워야 대학 발전 -
동국대 건학위원회 제8차 건학기본기관장 연석회의 개최
- 사업 교류하고 배워야 대학 발전 -
동국대학교 발전을 이끌고 있는 건학위원회가 7월 14일 ‘제8차 건학기본기관장 연석회의’를 동국대 WISE(와이즈)캠퍼스 100주년 기념관 교무위원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연석회의에는 △동국인의 신행 활성화 △건학이념구현 교과목 교육과정 표준화 및 고도화 △건학이념 및 인문학 확산을 위한 교육 컨텐츠 제공 △건학이념 관련 도서 발간 △건학이념 구현을 위한 메타버스 및 유튜브 활용방안 연구 등 5가지 의제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또한 건학기본기관장들은 <부처님생애> <불교사전> 편찬 사업, 교법사단을 중심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에 청소년 포교 공간 구축 사업 등 서울캠퍼스, WISE캠퍼스와 의료원, 산하학교 법당들이 추진하고 있는 건학이념 구현 사업에 대해 공유했다.
동국대 건학위원회 위원장 돈관스님은 인사말을 통해 “건학이념 구현의 일선에서 노고를 아끼지 않으시는 여러 건학기본기관장 위원들 간의 이해와 소통이 반드시 필요하기에 WISE캠퍼스에서의 오늘 회의는 뜻 깊은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연석회의에 이어 건학위원들은 최근 교육부 승인을 거쳐 동국대 사범대 부설 학교가 된 영천 선화여고를 방문해 학생들과 교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는 은해사 회주 돈명스님, 건학위원장 돈관스님, 은해사 주지 덕조스님, 윤성이 동국대 총장, 이영경 WISE캠퍼스총장, 최기문 영천시장 등이 함께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