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NEWS

동국대 경주캠퍼스, 경주시환경보호협의회와 상호협력 MOU 체결

등록일 2014.02.05. 작성자 전략홍보팀 조회 2467

사진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계영)는 경주시환경보호협의회(회장 박도문)와 지난 5일 오전 11시에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정은 동국대 경주캠퍼스와 경주시환경보호협의회가 상호 협력과 교류를 통해 양 기관의 발전과 경주 지역의 환경보호, 친환경 생태도시 및 그린캠퍼스 구축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앞으로 양 기관은 학술자료 및 환경오염 관련 정보 공유, 학술활동 및 각종 행사 등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계영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총장은 “앞으로 학교와 경주시 환경보호협의회가 함께 지역 사회 환경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도문 경주시환경보호협의회장은 “환경을 보호하는 일은 우리의 생명을 지키는 일”이라며 “오늘 협약을 계기로 동국대와 함께 경주의 환경 보호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박도문 회장은 1996년 유엔 환경계획 한국위원회 발기인, 2008년 사단법인 환경보호협의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환경보호협의회 상임고문을 맡고 있으며, 환경부 장관 감사패, 국민훈장 석류장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환경보호협의회는 울산과 양산지역의 환경보전을 위해 1996년 설립되어 종합적 연구와 환경오염사례에 대한 체계적인 감시활동을 통해 환경사범 단속 지원, 환경의식계몽 전개 등 친환경생태도시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