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EP사업단, 중국 사천 쇼핑 페스티벌 참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계영) GTEP사업단(단장 김미정)이 지난 1월 9일부터 20일까지까지 중국 사천 국제전시센터에서 개최된 ‘제18회 중국 사천 구정 쇼핑 페스티벌(The 18th
Chinese New Year Shopping Festival in Sichuan)’에 참가했다.
중국 사천 구정 쇼핑 페스티벌은 세계 4천여 개의 기업이 참가하고 약 260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국제 소비재 박람회이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GTEP 사업단은 이번 전시회에 4명이 엠디에스아시아, 솔나라, 천지인 등 3개 기업과 함께 참가하여 업체 홍보와 현장 판매, 수출 상담 등의 업무를 진행했다.
고추장, 흑마늘 등의 식품을 가공해서 수출하는 기업체인 엠디에스아시아 장진수 대표는 “동국대 경주캠퍼스 GTEP 단원들의 지식과 실무 경험, 열정적인 활동으로 이번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큰 도움이 되어준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차서현(국제통상학 3년) 학생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무한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시장의 트렌드와 가능성을 알아볼 수 있었다”며 “이론으로 배웠던 무역 흐름에 대해 직접 체험할 수 있었던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난 2012년 산업통상자원부의 ‘글로벌무역전문가양성사업(GTEP)’ 지원대학으로 선정되어 FTA확대, 지역화, 지식정보화 등의 변화에 따른 필요역량을 갖춘 선진형 무역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GTEP(글로벌무역전문가양성사업)사업단은 김미정 글로벌경제통상학부 교수를 단장으로 하여 팀장 1명, 동국대 경주캠퍼스 재학생 28명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터키, 중국, 네덜란드, 필리핀, 두바이 등 다양한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였고, 지난 6월 터키 국제 섬유기계전시회에 참가하여 100만 달러 수출 계약을 성사시킨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