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인터뷰

제 1 기 동국건학장학생, 김봉주 사회복지학과 4학년

등록일 2022.07.20. 작성자 이현정 조회 2244

2022학년도 제1기 동국건학장학생으로 선발된 WISE캠퍼스 학생들 중, 김봉주 사회복지학과 4학년 학생을 Space WICOMVOR에서 만났습니다.

 

Q.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십니까? 저는 컴퓨터공학과로 입학해서 3학년까지 이수하다 전과를 하여 현재는 사회복지학과에 소속된 김봉주 학부생입니다.

 

김봉주 학생

 

Q.. 2022년 제1기 동국건학학생으로 선발되셨는데 동국건학장학생이란 무엇인가요?

A. 동국건학장학생은 제2 동국 건학 정신의 구현에 앞장서며 동국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동국의 인재라고 설명되어있습니다.

취지는 건학 이념을 계승하고 한국 불교와 미래 동국을 빛낼 엘리트를 선발 및 육성하는 것이며 아래와 같은 혜택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동국인으로서 가장 영예로운 장학

등록금 전액 장학 및 해외 탐방 프로그램 등 지원

선발에서 졸업까지 혜택이 가장 많은 장학

 

Q.. 동국건학장학생으로 선발되기 위해 어떤 점이 가장 중요하시다고 생각하며, 어떠한 노력을 하셨나요?

or 성적 및 역량이 뛰어난 우수 인재가 되기 위한 자신만의 팁이 있나요?

A. 우리 학교만의 특성인 불교 행사를 잘 참여하는 것과 교내 외 활동을 지속해서 참가하여 전공 및 진로역량을 발전시키고, 그 외적으로도 의미 있는 봉사활동 등이 있으나, 제 생각에는 자신의 비전과 방향성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 만의 팁이기보단 항상 이런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여전할 것인가 역전할 것인가?’

가장 동기부여를 시켜주고, 제 머릿속에서 외부로부터 저를 게을러지지 않도록 저를 지켜주던 말 같습니다.

 

Q.. 4학년이시면 학교생활이 얼마 남지 않으셨는데, 앞으로의 학교생활 계획은 무엇이신가요?

A. 남은 학교생활은 고학년이다 보니 자격증 취득 및 졸업시험 준비 그리고 취업 준비에 힘쓰기 위해 교내 활동보다는 교외 활동과 개인 학업에 힘쓸 예정입니다.

 

Q.. 후배들에게 학교에서 놓쳐서는 안 되는 프로그램, 활동, 장학금 등에 대해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 교내 불교 행사와 교내 여러 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다양한 자기 이해 검사지를 통한 약점보완 및 강점 강화 그리고 비교과 활동과 교외 활동 추가로 교내 공모전 등 나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활동을 하되, 그 노력의 힘이 스프링클러처럼 방향이 제각각이 아닌 소방관의 물대포처럼 일관적으로 진행하는 게 후배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김봉주 학생

 

인터뷰.편집 학생홍보대사 '동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