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인터뷰

2023학년도 1학기 신임교원 - 박소현 컴퓨터공학과 교수

등록일 2023.03.13. 작성자 관리자 조회 2328

박소현 교수
 
 
Q. 우리 학교에 부임하신 것을 다시 한번 환영합니다.  먼저 교수님의 약력과 전공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십니까? 동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신임교원 박소현입니다.
 
 불교 정신이 깃든 동국대학교 WISE 캠퍼스에 임용되어서 영광입니다. 
 
 저는 숙명여자대학교 멀티미디어과학과와 IT공학과에서 석사 학위와 박사 학위를 각각 2016년도와 2020년도에 수여 받았습니다. 저의 주요 전공은 인공지능과 데이터 분석입니다.
 
 
Q. 교수님께서 그동안 전공 분야에서 이루셨던 연구, 경력 혹은 성과에 대해 소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 저는 인공지능 기반의 자세 인식/분류 연구와 상황 인지 연구를 주로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Timeseries 데이터, Tabular 데이터 등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분석하는 연구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주요 경력으로는 숙명여자대학교 빅데이터 활용 연구센터 책임연구원, 공주교육대학교 시간강사, 서영대학교 시간강사 등이 있습니다. 
 
최근 주요 성과로는 SCI급 저널 5편 (최근 3년)과 숙명여자대학교 빅데이터 활용 연구센터 책임연구원, 한국연구재단 개인연구사업 2건 (세종과학펠로우십, 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지원) 등이 있습니다.
 
 
Q. 교수님께서 현재 관심을 두고 있는 연구 주제는 무엇일까요?
 
 
A. 최근 주요 관심 연구 주제는 비대면 교육 시스템을 위한 메타버스 기술 개발 연구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는 메타버스 상에서 선생님과 학생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 자동 평가/피드백 기술 개발 연구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Q. WISE캠퍼스가 키우는 인재를 '현명한 미래 인재 Wisian(와이지안)'이라고 부릅니다. Wisian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A. 희망과 꿈을 안고 미래를 위해 정진하다 보면 어느새 본인들의 목표치에 가까워져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입니다. 성실하고 용기 있는 Wisian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