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포용사회혁신교육사업단 느린학습자 지원 기반 통합교육 사업 추진
동국대 WISE캠퍼스 포용사회혁신교육사업단
느린학습자 지원 기반 통합교육 사업 추진

동국대 WISE캠퍼스(총장 류완하)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사업 포용사회혁신교육사업단이 2026년 1월 24일부터 1월 30일까지 교내 한의학관 403호 강의실에서 느린학습자 지원 기반 통합교육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학습 속도와 인지 특성의 차이를 고려한 교육 설계를 통해, 기존 평생·직업교육 체계에서 충분히 다뤄지지 않았던 느린학습자를 대상으로 통합교육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교육과정은 포용사회혁신교육사업단 단장 이영찬 교수(평생교육원장)가 총괄하고 있고, 아동청소년교육학과 이지희 교수가 느린학습자의 발달 및 학습 특성을 반영한 교육과정 설계, 현장 적용이 가능한 실천 중심의 강의 운영, 전문가 양성 전반을 책임지고 있다.
동국대 WISE 캠퍼스는 느린학습자를 단순한 지원 대상이 아닌 교육과 사회 참여의 주체로 인식하고, 교육·복지·고용 영역과 연계한 통합교육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동국대 WISE캠퍼스 이영찬 평생교육원장은 “포용사회혁신교육사업단은 RISE 사업의 취지에 맞게 학습 다양성을 존중하는 지역 기반 교육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느린학습자 통합교육 사업을 통해 포용적 평생·직업교육의 실천 사례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포용사회혁신교육사업단 김영준 PD교수는 “경주 및 경북지역의 느린학습자, 당사자의 가족 등 주변인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지역 평생·직업교육 체계와 연계해 단계적으로 확대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6년도 통합교육 전문가 양성과정 참여 및 느린학습자를 위한 평생·직업교육(취·창업교육 포함)등에 관심 있으신 분은 포용사회혁신교육 사업단(054-703-7108)으로 문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