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건강과학부, AI가 선도하는 스포츠산업의 New 패러다임 특강 개최
동국대 WISE캠퍼스 스포츠건강과학부, AI가 선도하는 스포츠산업의 New 패러다임 특강 개최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총장 류완하) 스포츠건강과학부는 지난 11일 오후 3시 교내 문무관에서 'AI가 선도하는 스포츠산업의 NEW 패러다임’을 주제로 한 특강 및 산학협력 MOU 체결식, 장학기금 기증식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은 주식회사 한국신체정보 정재훈 대표를 강사로 초청하여, AI 기술을 활용한 스포츠산업 혁신 사례와 미래 전망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정재훈 (주)한국신체정보 대표는 인공지능 기반의 트레이닝 분석, 피트니스 데이터 활용, 선수 관리 자동화 등 첨단 기술이 스포츠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했다. 또한, 현장에서 한국신체정보가 자체 개발한 디지털 헬스기기 ‘리얼피티(REAL PT)’를 활용해 학생들의 신체 능력을 측정하고, 개인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며 현장 실무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특강에 이어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스포츠건강과학부와 (주)한국신체정보는 AI 기반 피트니스 데이터 연구 및 인재양성, 현장 실습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또한 정재훈 대표는 재학생들의 학업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장학금 300만 원을 기부했다.

김석규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스포츠건강과학부 교수는 “AI와 스포츠의 융합은 미래 스포츠산업의 핵심 가치가 될 것”이라며, “정재훈 대표님의 장학금 기부로 교육과 산업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 협력 모델을 실현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이번 협약과 장학금 지원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성장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