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NEWS

동국대 WISE캠퍼스 가정교육과 청년소비자리더 아카데미 사업 수료식 개최

등록일 2023.11.16. 작성자 신승우 조회 543

 

가정교육과, 청년소비자리더 아카데미 사업 수료식 개최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가정교육과에서 지난 1019일 교내 자연과학관 5층 스마트강의실에서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청년소비자리더 아카데미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년소비자리더 아카데미는 디지털에 취약한 고령층의 디지털 디바이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하여 청년세대에 대한 전문적, 체계적 교육을 통해 청년 소비자 강사를 육성하고 봉사하는 사업이며, 올해 사업은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함께 수행하였다.

 

 2023년 청년소비자리더 아카데미는 전국의 15개 대학 학생 400명 및 학교 밖 청년 100명을 대상으로 동시에 운영되었으며, 동국대 WISE캠퍼스에서는 202395일부터 1019일까지 아카데미 교육을 진행하고 20명의 청년 강사를 배출함으로써 지역사회 시니어 대상 디지털디바이드 해소를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 하였다. 또한 지난 117일에는 청소년소비자리더들이 경주시 노인복지관에서 지역 노인들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과 키오스크 활용 교육을 실시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을 지도한 가정교육과 박명숙 교수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청년소비자리더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사회에서 지역사회의 취약 소비자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동국대 WISE캠퍼스 가정교육과는 교내 특성화 사업의 일환인 지역사회 융합돌봄 와이지언 양성사업단에 선정되어, 지역사회와의 협력공동체 구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현하고 있다. 특히 최근 다문화학생 인성교육 프로그램인 내 마음에 붓-’,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한국-인도 글로컬 교류 프로그램’, 보훈 가족을 위한 리멤버 히어로즈’. ‘생태전환교육을 위한 메이커톤 경진대회등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