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학생상담센터 심리상담 홍보부스 운영 ‘보리수 아래서 내 마음을 알아차리다’
동국대 WISE캠퍼스 학생상담센터 심리상담 홍보부스 운영
‘보리수 아래서 내 마음을 알아차리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학생상담센터가 지난 10월 31일 교내 백상탑에서 심리상담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심리상담 홍보부스는 동국대 WISE캠퍼스 학생상담센터 주관으로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함께하여 ‘보리수 아래서 내 마음을 알아차리다’는 내용으로 재학생 150명이 심리상담에 참여했다.
이번 심리상담 홍보부스에서는 나의 사랑 스타일을 알아보는 심리검사를 통해 자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상대방의 표현 방식이 다를 수 있음을 알아차려 대인관계를 증진하여 개인의 행복을 추구하고 정신건강 콘텐츠를 제공하여 스트레스 관리 및 계절성 우울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하고 자신의 정신건강을 점검하고 스트레스 해소방법 습득을 통해 일상 생활에 도움이 주는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제공되었다.
또한 학생상담센터에 대한 심리적인 거리감이 해소되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고 지역사회 내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상담자원이 개발되었으며 재학생들의 마음건강 회복 및 심리·정서적 안정을 도모하여 자기치유 문화가 조성되었다.
심리상담 홍보부스를 방문한 한의예과 2학년 김현정 학생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내가 어떤 사람인지를 알게 되었고 어떤 말을 들었을 때 힘이 되는지를 생각해 보게 되었다며, ”타인과 어떻게 소통해야되는지를 생각하고 타인을 이해하며 행동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영림(범우스님) 동국대 WISE캠퍼스 학생상담센터장은 “가을 우울증 예방을 위해 이번 심리상담 홍보부스를 열었다며, ”학생들이 자신의 사랑 스타일과 상대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에 대해 알아보는 심리검사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올바른 대인관계 형성과 건강한 대인관계를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